SKT,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로 ‘미더스’ 확장성 향상
상태바
SKT, URL 링크 초대기능 신설로 ‘미더스’ 확장성 향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8.0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MeetUs)’가 URL 링크 초대기능 추가로 국민 영상회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된다.

SK텔레콤은 초고화질 영상회의 서비스 미더스에 URL 링크 초대기능을 업데이트해 확장성과 범용성을 넓혔다고 3일 밝혔다.

URL 링크 초대기능은 사용자가 영상회의를 개설한 후 해당 회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생성해 참석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줌(Zoom)이나 구글미트(Google meet) 등 영상회의 서비스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그간 미더스는 사용자 연락처를 통해 일반 전화를 걸듯 쉽고 빠르게 영상회의를 개설하도록 해왔는데 이번 URL링크 초대기능 추가를 통해 한층 다수의 참석 대상자를 미더스 설치·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편리하게 초대할 수 있게 됐다.

영상회의 개설자가 참석 대상자에게 URL링크를 전달하면 기존 사용자는 URL링크 클릭으로 영상회의에 입장하게 되며 미더스 미설치·미가입자의 경우는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된다.

SKT는 URL 링크 초대기능과 함께 미더스 가입·로그인 없이 영상회의에 참여 가능한 게스트 참여 기능과 URL링크 없이 회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회의 ID 기능 등을 추가했다.

게스트 참여 기능으로도 영상회의 참여에는 문제없지만 가입 후 로그인 상태로 이용하면 연락처를 통한 PUSH 초대, 진행 중인 영상회의에 재입장 가능, 회의 중 기기전환(태블릿→스마트폰·스마트폰→PC 등) 등 미더스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KT는 올초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했던 미더스의 참여 정원을 200명으로 늘렸으며 향후 한 화면에 최대 36명까지 표현되는 갤러리뷰 기능, 화면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화면 커스텀 기능, 웹브라우저·크롬북(크롬OS) 지원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