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이프랜드서 아바타로 소통
상태바
SKT, 신개념 인플루언서 ‘이프렌즈’ 모집…이프랜드서 아바타로 소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8.0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로 활동하는 신개념 인플루언서 그룹 ‘이프렌즈’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프렌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는 활동을 하게 될 인플루언서 그룹이다.

SKT는 이프렌즈들과 이프랜드 내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프렌즈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는 등 이프랜드만의 메타버스 문화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프렌즈는 메타버스 세상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만 14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23일까지 이프랜드 공식 홈페이지(https://jumparvr.com/ifland)와 이프렌즈 지원 웹사이트(https://bit.ly/3fdAnJv)에서 지원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보·고지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일상 토크부터 전문 토론∙개그∙강연 등 다양하며 어느 분야든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SKT는 8월 중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이프랜드 iOS 버전을 선보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이프렌즈 역시 안드로이드와 iOS 디바이스 구분없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프렌즈로 선발되면 8월부터 3개월 동안 이프랜드 모임 진행, 다른 모임 놀러 가기, 커뮤니티 구축, 이프랜드 홍보 등 이프랜드 안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SKT는 이프렌즈들에게 ‘이프랜드 여행자 웰컴 키트’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임 활동 성과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새로운 커리어를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메타버스 세상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SKT 양맹석 메타버스사업담당은 “이프렌즈는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세상과 현실을 연결시켜 주는 초기 개척자와 같다”며 “이프렌즈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