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공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8.12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이날 공개된 갤럭시 Z 폴드3•플립3, 갤럭시 워치4 시리즈, 갤럭시 버즈2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이날 공개된 갤럭시 Z 폴드3•플립3, 갤럭시 워치4 시리즈, 갤럭시 버즈2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1 온라인을 통해 개최하고 모바일 혁신의 다음 장을 여는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3세대 폴더블폰으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한층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Z 폴드3는 뛰어난 성능과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폴더블폰 최초 S펜 지원으로 진정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3는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스타일과 기능을 모두 갖췄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스마트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라며 “개방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한 갤럭시 생태계와 함께 모든 일상의 경험을 극대화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3. [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Z 폴드3. [삼성전자 제공]

3세대 갤럭시 Z 시리즈는 독보적인 장인정신을 기반으로 내구성을 대폭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IPX8 등급을 지원해 사용자가 실수로 제품에 물을 엎질러도 안전하게 보호된다. IPX8 등급은 수심 1.5m의 담수에서 최대 30분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다.
 
역대 가장 튼튼한 스마트폰 알루미늄 소재인 아머 알루미늄과 Corning® Gorilla® Glass Victus™(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강화 유리를 사용해 긁힘이나 낙하로부터 폴더블폰을 보호한다.
 
또한 디스플레이 패널 구조를 최적화하고 연신 PET 소재의 새로운 보호필름을 적용해 메인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전작 대비 약 80% 향상시키는 동시에 터치감도 개선했다.
 
오랜 시간 검증을 통해 기존 폴더블폰에 적용한 삼성만의 혁신적인 기술도 한 단계 진화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폴더블폰을 펼쳐서 세워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스위퍼 기술이 적용됐다.
 
더욱 슬림해진 힌지와 폴더블폰 본체 사이에 맞춰 스위퍼의 강모 길이를 줄여 심미적으로 개선하면서도 먼지나 외부 입자들로부터 힌지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갤럭시 Z 폴드3는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진화한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업무와 학습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이 적용돼 사용자가 좋아하는 콘텐츠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카메라 홀 위에도 최소의 디스플레이 픽셀이 적용돼 노치 없이 넓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에코스퀘어(Eco²)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전작 대비 화면이 약 29% 밝아졌고 배터리 소모는 줄였다. 또한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 모두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해 스크롤할 때나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때 훨씬 더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노트 시리즈의 S펜 경험을 폴더블폰 최초로 갤럭시 Z 폴드3에 적용했다. 갤럭시 Z 폴드3 사용자들을 위한 S펜으로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 두 가지가 선보인다.
 
두 S펜은 모두 갤럭시 Z 폴드3의 메인 디스플레이에도 안심하고 필기할 수 있도록 충격 완화 기술이 적용된 특수 프로 팁이 적용됐다. 또한 기존 대비 지연시간을 더욱 줄여 실제 펜을 쓰는 것과 같은 부드러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 폴더블폰만의 독특한 사용 경험도 한단계 진화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렉스 모드 패널을 통해 플렉스 모드가 최적화되지 않은 앱도 폴더블폰을 원하는 각도로 세우면 화면 상하단으로 표시해줘 강력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상단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하단에서 화면 캡처 버튼을 사용하거나 밝기 조절, 음량 조절 등을 편하게 할 수 있다.
 
최대 3개 앱까지 화면을 분할해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로 모든 앱을 분할 화면이나 팝업으로 실행할 수 있다.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앱을 터치 한 번으로 바로 불러올 수 있는 앱 페어는 단축키를 만들거나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하다 종료해도 다음에 동일한 분할화면으로 실행해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마치 노트북의 작업 표시줄처럼 테스크바를 화면에 고정할 수 있게 돼 즐겨 사용하는 앱을 더욱 빨리 실행하고 홈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여러 앱 간 이동이 편리해졌다.
 
갤럭시 Z 폴드3는 전작 대비 무게와 두께, 폭이 모두 줄어 더욱 편안한 그립감과 휴대성을 제공하며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Z 플립3.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플립3는 대담한 색상에 세련된 디자인, 프리미엄 성능을 갖춰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선택권을 제공한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더 쉽게 휴대하거나 접을 수 있는 링 그립과 스트랩 케이스도 함께 선보인다. 그레이, 핑크, 화이트 등 색상 모델도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독점 판매할 계획이다.
 
갤럭시 Z 플립3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최대 8줄까지 알림이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위젯을 활용해 일정이나 날씨, 걸음 수를 확인하고, 스마트폰 색상과 어울리는 배경화면도 수시로 변경할 수 있다.
 
특히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삼성 모바일 금융 플랫폼 삼성 페이를 바로 실행해 결제할 카드를 선택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일상의 순간을 더욱 쉽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 대폭 향상됐다.
 
플렉스 모드를 활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더 멋진 셀피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인원에 따라 자동으로 구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프리뷰를 보면서 촬영할 수 있는 듀얼 프리뷰 등을 지원한다.
 
또한 스마트폰을 열지 않아도 전원 버튼을 두 번 눌러 카메라를 실행해 커버 디스플레이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퀵샷 기능으로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인터넷 서핑이나 사진 공유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된 스테레오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 지원으로 유튜브 동영상이나 TV쇼 등을 영화와 같은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버즈2.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갤럭시 생태계의 중심인 갤럭시 Z 시리즈와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2도 공개했다.
 
갤럭시 버즈2는 2-way 다이내믹 스피커와 주변 소음을 제거해주는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를 통해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음악을 듣는 동안 외부 소리를 놓치지 않도록 주변 소리 듣기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소음 환경을 학습한 새로운 머신러닝 기반의 솔루션을 탑재해 통화를 할 때는 배경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상대방에게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해준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운 갤럭시 버즈2는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특히 사용자가 최적의 착용감과 ANC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 기능을 추가했다.
 
그라파이트, 화이트, 올리브, 라벤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는 오는 27일 한국·미국·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5G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갤럭시 Z 폴드3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199만8700원,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이 209만7700원이다. 256GB 모델은 팬텀 블랙·팬텀 그린·팬텀 실버 3가지 색상, 512GB 모델은 팬텀 블랙·팬텀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S펜 폴드 에디션과 S펜 프로는 별도로 판매하며 가격은 각각 5만5000원, 12만10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3는 256GB 내장 메모리 모델로만 출시되며 가격은 125만4000원이다. 크림, 그린, 라벤더, 팬텀 블랙, 그레이, 핑크, 화이트의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버즈2도 오는 27일 출시되며 가격은 14만9천원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사전 판매를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