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협회, 산학협력 강화 위한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수입차협회, 산학협력 강화 위한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8.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입차 업계와 국내 자동차 학계 간 협력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KAIDA가 새롭게 내건 전략적 방향성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KAIDA와 회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교·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매년 대학을 모집해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산학간 협력기회 창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회원사 6개사와 6개 대학을 1:1로 매칭해 총 6개 조를 편성하고 각 조별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진대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영남이공대학교, 볼보자동차코리아·아주자동차대학교, 스텔란티스 코리아·신한대학교,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부산과학기술대학교, FMK·국제대학교, 한국토요타자동차·여주대학교가 참여한다.

각 조는 7월 사전미팅을 통해 대회참가 준비에 돌입했으며 오는 9월에는 회원사가 각 학교에 교육용 차량을 제공하고 사전 차량교육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조별 경진대회는 10월 중 진행된다.

시상식은 11월 말경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1 서울모터쇼 기간 중 열릴 예정으로 각 조별 최우수·우수 학생에게 한국수입자동차협회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KAIDA 임한규 부회장은 “KAIDA의 새로운 방향성을 기반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동시에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해 온 제1회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가 마침내 첫발을 내디뎠다”며 “KAIDA와 회원사는 국내 자동차 업계의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과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