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위크’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수 104만명 돌파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위크’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수 104만명 돌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08.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출시를 기념해 지난 2~6일 삼성닷컴에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라이브 방송 비스포크 큐커 위크 누적 시청자 수가 56만 5000명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달 네이버 쇼핑에서 진행된 런칭 방송까지 포함하면 비스포크 큐커의 라이브커머스 누적 시청자 수는 104만5000명에 달한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위크에서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김민기, 요리 유튜버 육식맨 등 음식과 친숙한 유명인들을 기용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한편 ‘팀 비스포크’로 참여한 프레시지, 마이셰프, 청정원 등과도 협업해 방송을 진행했다.

특히 비스포크 가전만의 개성 넘치는 색상인 글램 썬옐로우와 글램 핑크, 글램 베이지는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는 인기를 끌었다.

비스포크 큐커 위크의 시청자 비중은 여성이 약 60%였는데 지난달 28일 진행한 런칭 방송보다 남성 비중이 높아져 남녀를 불문하고 제품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 연령대로는 30·40대가 약 70%를 차지했다.

라이브 방송 시청자들은 “큐커 못하는 게 뭐에요”, “큐커만 있으면 집에 요리사 한 명 데리고 사는 기분일 것 같아요”, “집에서 외식하겠네요”, “큐커로 창업해도 될 듯요”,“노란색 너무 예뻐요” 등 기능과 디자인을 두루 호평하는 댓글을 올리며 호응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쿠킹 앱’ 내의 ‘스캔쿡’을 활용하면 간편식 뒷면에 인쇄된 바코드 스캔 한 번으로 조리 알고리즘 전송이 가능하다는 장점 덕에 스마트싱스 쿠킹 사용자 수도 7만5000명을 돌파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대부분이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오는 26일부터 9월 초까지 라이브커머스를 추가로 진행하고 마이 큐커 플랜(2년 월 3만9000원 이상 식료품 구매 약정 옵션)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비스포크 큐커 체험단을 2차에 걸쳐 운영한다. 1차 모집 기간인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1일까지만 6000명이 넘게 지원해 올해 들어 진행된 가전 체험단 모집 이벤트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인 300대 ·을 기록했다. 2차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방식의 집밥을 만들 수 있는 기능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 방법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롭게 접근한 제품”이라며 “특히 식품업계와의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해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