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내국인 수요 정체를 극복하기 위한 타개책으로 환승객 유치 확대 카드를 꺼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중국발 미주행 인천 환승 노선(중국→한국→미국)에서 약 1만여명의 수요를 유치해 코로나19 상황 이후 최대 환승 실적을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작년 2월 중국 출발 승객에 대한 미국 정부의 입국 제한 조치 이후 18개월만에 중국 유학생들에 대해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아시아나항공이 해당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정부의 한중 노선 제한에 따라 창춘, 하얼빈, 난징, 청두 총 4곳에만 주 1회 운항하고 있다.
중국 노선이 대폭 축소된 제한된 여건 속에서도 미주행 연결 항공편 증편, 항공기 스케줄 탄력 운용, 환승 프로세스 개선, 타항공사들과의 협업 등 선제적 대응을 통해 환승 수요 유치를 확대했다.
특히 아시아나항공과 국제선 환승이 불가했던 일부 중국 항공사·국내 저비용 항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유 항공권 판매, 연결 탑승수속·수하물 연결 등 환승 인프라를 높인 전략이 주효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미주행 환승 수요에 이어 유럽 학교로의 복귀를 준비 중인 중국인 유학생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중국발 호주행, 동남아발 미주행 등 다양한 루트의 환승 수요를 유치해 영업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세계 최고 수준의 환승 인프라인 인천국제공항의 허브화 전략에 맞추어 환승 여객 수요를 확대 유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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