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여성정비사·운전자 양성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상태바
볼보트럭코리아, 여성정비사·운전자 양성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09.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여성 정비사와 운전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능력 있고 유망한 여성 인재들이 트럭 정비사·운전자라는 영역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10월10일까지 진행되는 모집 기간 동안 볼보트럭 정비를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동차 정비나 건설기계정비 등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선발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오일교환, 휠 탈부착, 볼보트럭 신차 기능들에 대해 이론과 현장 체험 교육을 제공하며 정비사로서 갖추어야 할 기술적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규 교육 수료 이후 성적 우수자에게는 볼보트럭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대형 트럭 운전자 도전을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12월31일까지 예정된 모집 기간 동안 지원할 수 있다. 1종 대형 면허를 비롯한 관련 면허 소지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 면허가 없더라도 모집 공고 기간 동안 교육 차종에 대한 면허 신규 취득 후 교육생으로 선발돼 수료하면 신규 면허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운전자 교육 이수 후 주요 운송 협력사들과 연계해 취업을 지원하고 볼보트럭 구입 시 특별 할부 금융조건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