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가을철 조선왕릉 숲길 9개소 개방
상태바
문화재청, 가을철 조선왕릉 숲길 9개소 개방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1.09.2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 광릉 가을숲. [문화재청 제공]
남양주 광릉 가을숲. [문화재청 제공]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구리 동구릉 숲길을 포함한 조선왕릉 숲길 9개소를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개방되는 9개소의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양묘장’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북측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북쪽과 영릉~순릉 사이 작은연못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영릉 외곽 숲길’이며 정비사업 중인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 숲길은 11월2일부터 개방된다.

궁능유적본부는 조선왕릉 숲길 고유의 식생환경과 다양한 관람객 편의시설·안전시설 등을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비되는대로 순차적으로 국민에게 우선 개방할 옙정이다. 현재는 구리 동구릉 자연학습장, 파주 장릉 생태 숲길과 남양주 광해군묘 숲길을 정비하고 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이용객 간 2m 이상 거리 두기, 숲길 내 일방통행하기를 비롯해 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마스크 꼭 쓰기 등 이용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치를 관람객들에게 꾸준히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개방은 숲길 내 아름다운 가을단풍을 기대하는 관람객 요구에 발맞춰 11월30일까지 진행할 예정으로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내 산불예방 감시 활동을 강화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해 운영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