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 길 따라 떠나는 온라인 여행…세종·고종·정조·태조 주제
상태바
조선왕릉 길 따라 떠나는 온라인 여행…세종·고종·정조·태조 주제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1.09.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10월13일부터 11월1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 ‘조선왕릉 길 라이브ON(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문해설사가 들려주는 궁궐과 조선왕릉 길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로 즐기는 행사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궁궐과 왕릉을 국민이 즐길 수 있도록 궁능유적본부가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여행 프로그램이다.

세종대왕릉이 있는 여주 영릉, 고종과 순종이 잠든 남양주 홍릉과 유릉, 사도세자와 정조가 함께 있는 화성 융릉과 건릉, 태조 건원릉을 비롯한 9개 능이 있는 구리 동구릉 등을 주요장소로 정하고 세종, 고종, 정조, 태조를 주제로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각 궁궐과 왕릉 길을 담은 영상과 함께 전문해설사가 제공하는 역사와 문화 해설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경복궁과 영릉을 연계한 세종의 길을 시작으로 덕수궁과 홍유릉을 연계한 고종의 길, 경복궁과 동구릉을 연계한 태조의 길을 비롯해 창덕궁과 창경궁·융건릉을 연계한 정조의 길 등 총 10회의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회당 90분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실시간으로 들려주는 전문가들의 해설을 통해 조선왕실에 대한 역사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가을이 만연한 궁‧능의 풍경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참가인원은 회당 최대 25명으로 제한되며 주제별 첫 행사일 12일 전부터 7일 전까지 온라인 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