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흐리고 제주·강원중남부동해안엔 비
상태바
[날씨] 전국 흐리고 제주·강원중남부동해안엔 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0.13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13일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고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와 강원중남부동해안에는 비가 오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겠지만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제주도는 오후까지 5~10mm의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중남부동해안에는 아침까지 5mm 미만의 비가 오겠고, 그 밖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낮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9~20도, 낮 최고기온은 20~26도가 되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은 15도, 낮 기온은 25도 내외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산지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남부먼바다와 남해동부앞바다(부산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는 오전 5시에 해제되겠지만 남해먼바다(남해동부바깥먼바다 제외)와 서해남부남쪽먼바다·제주도앞바다는 오늘까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경상권해안과 제주도해안은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