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항공권 예매 등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상태바
진에어, 항공권 예매 등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0.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지난 19일부터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진에어가 도입한 티머니페이는 전국 대중교통, 고속버스 등 교통카드 기능 중심으로 해외 42개국에서 사용이 가능한 글로벌 모바일 QR결제 등 이용 범용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티머니의 간편 결제 플랫폼이다.

티머니페이 이용 고객은 기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방법과 동일하게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에서 원하는 여정 선택 후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티머니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하면 된다. 이후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 과정만으로 항공권 예매가 완료된다. 사전좌석지정서비스, 번들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결제 가능하다.

또한 기업 회원 대상으로 운영되는 ‘티머니 비즈페이’도 함께 운영한다. 기업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의 교통 비용을 법인카드, 전표 없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다. 앞으로 티머니 비즈페이 가입 기업 임직원은 외근, 출장 등으로 이동 시 지하철, 택시, 공항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등과 함께 진에어 국내선, 국제선 항공편도 손쉽게 결제가 가능해졌다.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은 올해 3월 진에어와 티머니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앞으로 진에어와 티머니는 티머니의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인 ‘티머니GO’ 내에서도 타 교통수단과 함께 국내외 항공편 스케줄·운임 조회 정보 등을 연동해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