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음식점 간판인데 외국인 전용 유흥주점…경기도, 화성 불법 영업 업소 적발
상태바
일반음식점 간판인데 외국인 전용 유흥주점…경기도, 화성 불법 영업 업소 적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11.02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특사경 제공]
[경기도 특사경 제공]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를 하고 외국인 전용 유흥주점으로 불법 운영을 하던 화성시 A업소가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관련 첩보를 입수하고 핼러윈데이를 앞둔 지난달 30일 화성시와 합동으로 화성시 내 A업소를 특정 단속해 이 같은 불법영업 행위를 적발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A업소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유흥주점이 집합금지시설로 영업을 못 하게 되자 지난 5월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했다.

그러나 경기도 특사경이 현장에서 폐쇄회로TV 등을 통해 확인한 결과 업소는 태국인 등 외국인 손님들만 출입하면서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유흥주점 형태로 불법 영업했다. 관할 행정기관에 허가받지 않은 유흥주점 영업행위의 경우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10년 이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 벌금이 부과된다.

경기도 특사경은 A업소를 보강 수사해 감염병예방법상 집합금지 행정명령 위반으로 관할 경찰서에 추가 고발할 예정이다.

윤태완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장은 “불법적인 유흥주점 영업행위를 강력히 수사할 것이며 앞으로도 공정한 영업 질서 확립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불법영업 행위 단속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