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홈 IoT 익스피리언스랩’ 구축
상태바
LG전자,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홈 IoT 익스피리언스랩’ 구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1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고객에게 더 큰 감동을 주기 위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다.

LG전자는 최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 인근에 연면적 550㎡ 규모의 2층 건물에 ‘홈 IoT 익스피리언스랩’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연구소 내부는 실제 주거공간처럼 거실·주방·침실·세탁실 등이 마련돼 있고 곳곳에 스마트 가전이 있다. 최근에는 실외에 제품을 설치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실외 검증을 위한 테라스 공간도 마련돼 있다.

LG전자는 실제 생활하는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만들기 위해 와이파이·LTE·5G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도 검증할 수 있다.

홈 IoT 익스피리언스랩에서 LG전자 연구원들은 현재 개발하고 있거나 개발이 완료된 스마트 가전과 LG씽큐 앱 간의 연동을 비롯해 공기질 관리나 전력사용량 모니터링과 같은 빌딩관리시스템(BMS), B2B용 홈 IoT 서비스 등을 검증할 수 있다. 또 LG씽큐 앱의 사용자 경험(UX)을 향상시키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실내는 여러 개의 방으로 구분돼 있어 제품이나 씽큐 앱이 네트워크 공유기와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성능 저하를 검증하기에도 적합하다.

LG전자는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가치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LG 씽큐 앱의 품질을 높여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