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벤츠 전기차 더 뉴 EQS에 하이엔드 음악 서비스 탑재
상태바
지니뮤직, 벤츠 전기차 더 뉴 EQS에 하이엔드 음악 서비스 탑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1.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 최초의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에 음악서비스를 탑재한다고 25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서 출시한 더 뉴 EQS는 전기차 전용 모듈형 아키텍처가 최초 적용된 모델로 전체 계기반 패널이 하나의 와이드 스크린이 되는 MBUX 하이퍼스크린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 대형 헤파 필터를 포함한 에너자이징 에어 컨트롤 플러스 등 메르세데스-벤츠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완성됐다.

MBUX 하이퍼스크린이 최초로 장착된 더 뉴 EQS에 한국 음악서비스 최초로 지니뮤직이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니뮤직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19년부터 더 뉴 EQS에 하이엔드 음악감상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협력을 해왔고, 이를 통해 지니뮤직에서 제공하는 무손실 고음질 음원(FLAC) 스트리밍서비스가 제공되는 최적의 드라이빙 음악환경이 완성됐다.

더 뉴 EQS에서 지니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화면에서 QR을 인식해 로그인하고 테더링을 통해 MBUX 하이퍼스크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실시간 차트, 장르 음악, 추천 선곡, 내음악, 검색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차량에 장착된 MBUX 음성 기능이나 스티어링 휠, 중앙 디스플레이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직관적으로 음악 스트리밍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날 개최되는 2021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국내 최초로 더 뉴 EQS를 선보이는 자리에서 지니뮤직 음악서비스 시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니뮤직 Enterprise본부 홍세희 상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3년간 기술협력을 추진해 커넥티드카 프리미엄 음악서비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 한층 진화된 음악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커넥티드카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음악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