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포체인지, 바른 먹거리 교육 강사 양성과정 8기 모집
상태바
푸드포체인지, 바른 먹거리 교육 강사 양성과정 8기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12.01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효진 푸듀케이터(2기)가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푸드포체인지 제공]
천효진 푸듀케이터(2기)가 아이들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푸드포체인지 제공]

푸드포체인지가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8기를 오는 17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푸듀케이터는 푸드와 에듀케이터의 조합어로 음식과 관련된 생산·소비·사회 분야를 다루는 식생활교육 전문강사다. 푸듀케이터 양성과정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식생활과 관련된 건강·환경 등 포괄적인 분야를 다루는 바른 먹거리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음식과 관련된 생산·사회·소비 실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마련돼 있다. 또 실제 교육 실행에 필요한 교육학 이론·실습과 작성한 식생활 교안의 일대일 첨삭 등이 커리큘럼에 포함된다.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하며 기존 50여 시간의 과정이 33시간으로 축약됐다.

교육 참가자는 총 6일(33시간)간의 교육 기간을 거쳐 수료하게 되며 수료자는 푸듀케이터 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자는 채용 절차를 거쳐 푸드포체인지 소속 푸듀케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노민영 푸드포체인지 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바깥 활동이 제한되고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일이 많아지면서 식생활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올바른 음식 문화의 즐거움과 사회적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푸듀케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푸듀케이터 양성과정 교육 신청과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푸드포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