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명지대 수업 연계 미래 항공 마케팅 전략 발표
상태바
진에어, 명지대 수업 연계 미래 항공 마케팅 전략 발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1.12.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에어는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명지대와 함께 진행한 기획 연계 프로젝트 발표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서구 소재 진에어 본사에서 진행됐다. 행사 이후에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과 심사평과 수상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진에어와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수업과 연계해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항공 산업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연구하고 개발하고자 진행됐다. 또한 선정된 우수한 기획안은 향후 마케팅 실무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진에어는 기획력, 논리력, 실현 가능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기획서와 경쟁 PT 단계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을 선정했다. 특히 최우수상팀은 MZ세대의 해외여행과 골프에 대한 니즈를 분석해 진에어의 새로운 항공 여행 상품 판매 아이디어를 제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수상팀에게는 진에어 국내선 왕복 항공권, 진에어 굿즈 등 부상이 제공됐다. 이 외에도 코로나19 이후 항공 여행 상품 판매, 홍보 아이디어, 진에어 항공권 온라인 판매 증대를 위한 방안 등을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표됐다.

진에어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서도 우수한 기획안을 발굴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진에어가 티머니와 함께 추진 중인 ‘티머니GO’를 통한 항공편 스케줄·운임 조회, 항공편과 타 교통수단이 연계한 교통 정보 제공 서비스 등도 제 1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기획안이 바탕이 됐다.

진에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미래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각의 아이디어 발굴하기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