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사이버보안 혁신기술 연구개발 2개 기관 지원
상태바
동그라미재단, 사이버보안 혁신기술 연구개발 2개 기관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1.12.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그라미재단은 지난 3일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혁신과학기술 센터 및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2개 기관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동그라미재단은 인류 난제를 해결할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 개방형 혁신 플랫폼 ‘오프라이즈(O-Prize)에 이어 2020년부터 공모사업을 시작했다. 작년에는 6개 기관에 총 12억을 지원해 현재 환경, 생태계, 에너지, 공중보건 분야에서 혁신기술 연구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는 사이버보안 분야의 혁신기술, 제품, 서비스를 개발할 단체를 공모했다.

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동통신 네트워크에서 사기 범죄에 활용되는 악의적인 노드 탐지 기술(고려대·숭실대·한성대 산학협력단 컨소시엄)과 Zero Touch·Zero Trust(ZT&T)를 위한 IBN·블록체인 기반 접근법(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2개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의 자산을 출연해 설립한 독립재단이 상대적으로 많고 과학기술 분야 지원의 규모가 크고 활성화된 미국과는 달리 국내 비영리 공익법인재단 중 혁신과학기술 개발을 집중 지원하는 곳은 아직 많지 않다.

동그라미재단 권치중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 개인과 스타트업도 참여할 수 있는 혁신 기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인류 난제를 해결할 기술 개발을 다각도로 지원하고자 한다”며 “선정된 제안기술이 성공적으로 개발돼 한층 정보 보안 기술 발전에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