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 지원…17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서울시, 겨울방학 결식 우려 아동 지원…17일까지 신청 접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1.12.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취약계층 아동의 급식공백 방지를 위해 ‘2021년 겨울방학 아동급식 지원’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기간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2월11일까지이며 학교별 방학기간에 따라 지원기간은 조정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 빈곤, 가정해체 등 보호자의 사정으로 가정 내 식사제공이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18세 미만의 취학·미취학 아동이다. 다만 18세 이상인 경우에도 초·중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이 포함된다.

급식지원을 위해 겨울방학 아동급식 집중 신청기간을 오는 17일까지 별도 운영하며 자치구별로 아동급식위원회를 통해 아동급식 지원대상자를 결정한다.

서울시는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집중신청기간 이후에도 수시로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담임교사·구청 담당공무원 등의 추천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아동급식 신청서류를 구비해 해당 동 주민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여름방학 급식지원을 받은 아동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방학 중 초등돌봄교실에서 급식지원을 받는 경우는 제외된다.

지원기준은 급식비 1식당 7000원으로 개인별 필요에 따라 1~3식/일을 지원하며 지원방법은 자치구별 아동급식 지원과 대상아동 필요에 따라 꿈나무카드와 단체급식소(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등) 등을 선택해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