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코리아,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 ‘에콜루션’ 출시…최대 7% 연비 향상
상태바
스카니아코리아,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 ‘에콜루션’ 출시…최대 7% 연비 향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1.0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니아코리아그룹는 차량의 연료소비 효율을 최대화하는 서비스 솔루션 ‘에콜루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효율적인 운행을 돕는 다양한 첨단 기능과 운전자 교육, 운행 모니터링·분석을 제공하는 ‘스카니아 플릿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 연료 효율과 가동률을 향상시켜 운행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서비스 솔루션이다.

에콜루션의 첨단 기능에는 지형 기반 예측 크루즈 컨트롤, 에코롤, 군집주행이 포함된다. 이들은 도로의 지형에 따라 최적의 속도와 기어변속을 제어하고 차량 제동을 최소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운전 부담도 줄여 한층 안정적인 운행을 가능케 한다.

운전자들이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전자 교육도 실시된다. 차량 출하일로부터 1개월 이내 전문 트레이너가 차량에 직접 동승해 올바른 조작법 안내와 운행 습관 교정을 돕고, 이후에는 운전자가 효율적인 운전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2개월마다 유선과 온라인 코칭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운행 데이터 기반의 차량 운행 지원 서비스 ‘스카니아 플릿 매니지먼트 시스템’의 모니터링 패키지와 차량 운행 결과 평가 패키지가 제공된다.

특히 서비스 출시 전 국내 환경에서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현장에서 운행 중인 20여대의 고객 차량을 대상으로 약 6개월 동안 사전 테스트를 거쳤다. 도로 환경, 운반물, 운전 습관에 따라 편차가 있었지만 평균적으로 약 3~7%의 연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테스트에 참여한 운전자들은 향상된 편의성과 안전성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스카니아코리아 서비스 부문장인 티노 파노네 전무는 “아주 작은 부분에서도 연료 소모는 최소화하고 차량 운영 효율은 최대화하기 위해 최적화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수익성을 향상은 물론 지구온난화의 주요인인 탄소 배출을 줄여 한층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콜루션 가입 대상은 올해 1월부터 출고되는 트랙터·카고 차량으로 차량 구매 시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2월 선보인 차량 맞춤형 유지·관리 프로그램 ‘케어파이브’와 결합한 패키지 상품(에코 케어·ECO CARE)을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두 서비스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