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11번가, 서울시 장애한부모가족 대상 도시락 지원
상태바
행복얼라이언스∙11번가, 서울시 장애한부모가족 대상 도시락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1.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커머스포털 11번가와 함께 서울시 장애한부모가족에게 행복도시락을 전달한다.

‘서울시 장애한부모가족 행복도시락 프로젝트’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으로 활동 중인 11번가가 행복도시락 재원 마련을 위한 후원사로 참여했다. 프로젝트 진행에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도시락 지원 가정을 선정하고 헬스케어 푸드테크 기업 잇마플이 도시락 제조와 배송을 책임진다.

해당 프로젝트의 지원대상은 서울시 내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장애인 한부모 또는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족으로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총 19가구가 선정됐다. 주 5일분의 밑반찬이 담긴 행복도시락을 17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각 가구에 개별 배송해 총 56주(약 13개월)간 전달할 예정이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대표적 과제 중 하나인 결식우려아동 문제에 공감하는 106개 기업, 36개 지방정부, 시민이 협력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행복안전망으로 기업의 재원과 정부의 공공행정력을 연결해 전국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00여곳이 넘는 멤버 기업들이 가진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들의 결식 외, 주거환경, 학습 공백, 법률 도움 등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한 다각적 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