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CGV서도 사용
상태바
PASS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CGV서도 사용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1.2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통신 3사와 CGV는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신분증을 통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영화관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통신3사와 CGV는 모바일 영화티켓과 신분증을 결합한 스마트티켓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영화 티켓과 모바일운전면허 서비스를 결합하는 스마트티켓으로 하나의 화면을 통해 티켓 확인과 신분증 확인이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도입되면 영화관에서도 간편하게 신분증 확인 업무를 대체할 수 있게 된다. 청소년관람불가 영화를 관람하거나 주류를 구매할 때 필요했던 실물 신분증을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대체해 극장 내 업무 편의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신3사는 “고객의 문화생활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이번 사례를 통해 다양한 문화생활 공간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도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GV는 “모바일 운전면허확인서비스를 극장에 선제적으로 도입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동통신사와의 협력을 통해 IT를 기반으로 한층 편리하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PASS모바일운전면허 확인 서비스’는 현재 약 35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전국 5만여개의 편의점에서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업무에 쓰이고 있다. 또한 무인 주류, 담배 자판기에서도 신분증이 없어도 신분확인 수단으로 활용된다.

특히 바코드와 QR코드 스캔만으로 간편하게 운전면허증 진위 확인이 가능하며 청소년 일탈 행위 예방에도 기여하고 있다.

통신3사와 CGV는 ‘PASS 모바일 운전면허증’ 도입을 기념해 이용 고객에게 영화 2000원 할인쿠폰(동반 1인 가능·최대 4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