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트랜시스, 미래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 전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현대트랜시스, 미래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 전 세계 최초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트랜시스 제공]
현대트랜시스 임직원들이 다양한 자투리와 재생가죽 활용법을 연구하고 있다. [현대트랜시스 제공]

현대트랜시스는 오는 2월22~24일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리니아펠레 국제가죽박람회에서 혁신적인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현대트랜시스는 리니아펠레와 손잡고 ‘재생 모빌리티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를 공개키로 했으며, 이를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로 진화하는 미래 자동차산업에 적극 대응하는 현대트랜시스의 비전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7일 현대트랜시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리니아펠레 SNS채널 등을 통해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 티저영상을 공개했다. 관련 정보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는 미래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시트 솔루션으로 친환경 소재와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결합했다.

특히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에 적용된 CMF에는 제조과정에서 오염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 이탈리아 친환경 천연가죽과 함께 가죽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국내 재생가죽 등 지속가능한 소재가 사용됐다. 이는 클린 모빌리티와 함께 2045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현대차그룹의 비전과도 맞닿아 있다.

현대트랜시스는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를 통해 자동차산업에서 사용되는 가죽의 패러다임 변화와 함께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업사이클링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소재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향후 고급차 인테리어는 물론 자동차 외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소재 개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대트랜시스 제공]
현대트랜시스-리니아펠레 2022 프리뷰 행사에서 컨셉시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 이탈리아 대사(왼쪽서 두번째)와 현대트랜시스 여수동 대표이사(왼쪽 세번째). [현대트랜시스 제공]

현대트랜시스는 내달 전 세계 최초 공개를 앞두고 지난 26일 동탄시트연구센터에서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에 대한 프리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프리뷰 행사에는 주한이탈리아 대사 페데리코 파일라와 현대트랜시스 대표 여수동 사장 등이 직접 참석했으며 리니아펠레 대표 풀비아 바키와 협력사 대표들도 이탈리아에서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주한이탈리아 대사 페데리코 파일라는 “이 프로젝트가 사람들에게는 번영을 주고 지구를 존중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제 환경적 책임은 선택이 아니라 의무”라고고 이번 프로젝트에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현대트랜시스 대표 여수동 사장은 “지속가능성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리니아펠레 참가를 시작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모든 과정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대트랜시스의 미래형 모빌리티 시트 콘셉트는 리니아펠레 국제가죽박람회 행사장에서 처음 공개되며 이후 밀라노에 위치한 스파지오 리니아펠레에서 6월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1981년 시작된 리니아펠레는 전세계 가죽산업의 중심인 이탈리아에서 진행되는 세계최대 국제가죽박람회로 가죽제품을 비롯해 액세서리, 부품, 합성품, 신발, 의류, 가구 등을 전시하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