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역대급 성능 ‘갤럭시 탭 S8 시리즈’ 공개…“태블릿 영역 확장”
상태바
삼성전자, 역대급 성능 ‘갤럭시 탭 S8 시리즈’ 공개…“태블릿 영역 확장”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2.10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탭 S8+.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0일(한국기준) 온라인으로 진행된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통해 프리미엄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8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울트라 모델로 구성됐고 각 제품은 새로운 초고속 4nm 프로세서, 사용성이 강화된 S펜,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아머 알루미늄 등이 적용됐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영상통화·콘텐츠 소비 등 소비자의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동영상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이에 태블릿의 가장 매력적인 기능인 큰 화면과 휴대성에 주목했다”며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그 결과물이며, 특히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태블릿의 영역을 확장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갤럭시 탭 최초로 14.6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베젤 크기도 역대 갤럭시 탭 S 중 가장 얇은 6.3mm로 줄였고 화면 비율은 16:10으로 더욱 몰입감 있게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탭 최초로 전면에 12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등 두 개의 카메라가 적용됐다.

강화된 4K 녹화 기능을 통해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로 선명한 동영상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화면 녹화 기능 중 셀피 비디오가 지원돼 사용자 모습이 들어간 영상 콘텐츠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전면의 120도 초광각 카메라를 통해 화상 통화 중 새로운 인물이 화면 안으로 들어올 때 줌 아웃하거나 각도를 별도로 조정하지 않아도 인물에 맞게 자동으로 구도를 맞춰주는 자동 프레이밍을 지원해 통화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3개의 마이크가 탑재돼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함에 따라 사용자 목소리를 한층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 4개의 스피커로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갤럭시 탭 최초로 4nm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전작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메모리를 제공한다. 최대 16GB RAM을 지원하고 국내 출시되는 갤럭시 탭 S8과 갤럭시 탭 S8+는 최대 12GB RAM까지 지원한다. 세 모델 모두 microSD 카드를 별도 구매해 최대 1TB까지 저장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Wi-Fi 6E를 지원하는 최초의 갤럭시 탭이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와 갤럭시 S22 울트라 스마트폰 간에 Wi-Fi 6E로 연결된 상태에서 퀵 쉐어 기능을 사용하면 이전보다 최대 두배 빠른 속도로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활동량에 따라 전력 출력을 조절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장시간 동영상을 즐길 수 있고 최대 45W 고속 충전을 통해 갤럭시 탭 S8와 갤럭시 탭 S8+는 80분 내,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90분 내에 100% 충전이 가능하다.

갤럭시 탭 S8+와 갤럭시 탭S8 울트라의 S펜은 예측 알고리즘을 적용해 반응 속도를 2.8ms(삼성 노트 앱 사용 기준)로 개선함으로써 실제 펜으로 종이에 쓰는 것과 같은 필기감을 제공한다.

이밖에 최대 3개 작업을 하나의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화면 분할을 지원한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앱 종류에 따라 최대 4가지 형태의 화면 분할 유형을 지원해 사용자 취향에 맞게 창의 크기나 레이아웃, 분할 화면 순서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삼성의 One UI Tab 4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와 원활하게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태블릿에서 스마트폰, PC 등과 연결돼 일관되고 직관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토 스위치 기능을 통해 갤럭시 버즈를 착용하고 태블릿으로 영화를 감상하는 중에 전화가 걸려올 경우 통화 버튼만 누르면 갤럭시 버즈가 스마트폰과 연결되고 통화 후에는 태블릿과 자동 연결돼 계속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처음으로 탑재된 삼성 헬스 앱을 통해 운동 콘텐츠 관련 자료 조회는 물론 스마트폰 또는 갤럭시 워치를 통해 관리 중인 건강·피트니스 데이터를 큰 화면의 태블릿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다.

PC급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삼성 덱스를 통해 PC처럼 여러 앱의 창을 띄울 수 있고 덱스 미러링을 사용하면 TV나 모니터 화면에 태블릿의 덱스 실행 화면을 그대로 보여준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화면 상단 작업 표시줄에서 카메라와 마이크 사용 여부를 쉽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고의 보안 플랫폼인 녹스 볼트를 통해 개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저장된 파일과 정보를 태블릿 기본 운영 체제에서 분리해 외부 공격으로부터 보호한다.

갤럭시 탭S8 시리즈를 시작으로 향후 출시될 갤럭시 탭 S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OS 업그레이드 지원이 기존 3회에서 4회로, 보안 관련 업데이트는 4회에서 5회까지 각각 확대돼 사용자는 최신 보안 기능과 함께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스타일리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단단한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전작 갤럭시 S7 시리즈보다 긁힘에 약 30% 더 강하고 휨은 약 40% 덜하다.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제공되며 갤럭시 탭 S8과 갤럭시 탭 S8+는 그라파이트, 실버, 핑크 골드 등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별도 판매되는 갤럭시 탭 S8 울트라 키보드 북커버는 프리미엄 항균 폴리우레탄 가죽과 함께 부드럽고 반응성이 좋은 타이핑을 위해 유리 코팅된 터치 패드가 특징이다.

갤럭시 탭 S8 시리즈는 10일부터 한국,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사전 판매 예약에 돌입한다. 사전 판매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정품 커버와 콜라보 액세서리, 콘텐츠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