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활동가 100명 공개 모집
상태바
성남시,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활동가 100명 공개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2.22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오는 3월13일까지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활동가’ 10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성남시민 참여단이다.

협의체는 청년 정책기획, 청년 정책미디어, 청년 정책문화기획, 청년 정책소통 등 4개 분과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각 분과에 속해 지역 청년 의견 수렴, 청년문제 발굴·조사, 청년정책 홍보와 취재 등의 활동을 2년간 하게 된다.

세부 활동 내용은 청년 스스로 결정해 추진하는 자율체계로 운영된다. 활동 상황 공유회 등 연 3회의 전체활동과 월 1회 이상 분과별 모임 활동, 워크숍 등의 일정에 잡혀있다.

월 2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활동가에게는 연말 시장 표창을 준다.

청년정책협의체 활동가 참여 자격은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직장 또는 학교·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만 19~34세다.

참여하려면 성남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 있는 지원 신청서 등을 작성해 성남시청 청년정책과 담당자 이메일(esther79@korea.kr)로 보내면 된다. 온라인 접수창구(http://naver.me/xKNs8cmb)로 보내도 된다.

성남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 “청년정책의 주체인 청년들이 다양한 의견을 내 젊은 세대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