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S 1000 RR 출시…디자인·성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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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뉴 S 1000 RR 출시…디자인·성능 개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1.15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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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 뉴 S 1000 RR. <BMW코리아 제공>

BMW코리아 모터사이클 부문 BMW 모토라드는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BMW 뉴 S 1000 RR을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BMW의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인 S 1000 RR은 지난 2009년 출시 이후 스포츠 모터사이클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받은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디자인뿐 아니라 성능까지 개선돼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BMW 뉴 S 1000 RR에 장착된 수랭식 직렬 4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199마력, 배기량 999cc, 그리고 1만500rpm에서 최대 토크 11.52kg·m의 힘을 발휘한다.

경량화된 흡기밸브를 장착해 엔진의 실린더 헤드 디자인을 변경하고 덕트 구조와 흡기 캠샤프트를 개선해 출력과 토크를 향상했다. 특히 배기 시스템의 무게를 3kg 줄여 기존 보다 중량을 4kg 줄였다.

새로운 프레임 구조의 섀시를 적용해 강성과 유연성을 최적화했다. 스티어링 헤드 각도와 휠 캐스터, 휄베이스, 스윙 암 피벗 포인트를 재조정해 핸들링과 접지력을 향상시켜 탁월한 반응성을 보장한다.

이미 고성능 BMW HP4를 통해 입증된 DDC(다이내믹 댐핑 컨트롤)는 지능적으로 서스펜션의 댐핑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가속과 감속 등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해 안전성과 함께 탁월한 고속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역동적인 차체 디자인을 더해 날렵하고 강력한 인상을 완성했다.

S 1000 RR을 상징하는 비대칭 헤드라이트는 작은 헤드라이트를 왼쪽으로 큰 헤드라이트를 오른쪽으로 위치 변경했다. 더욱 넓어진 헤드라이트 중앙의 공기 흡입구와 날카롭게 연장된 헤드라이트 하단부는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최적화된 레이스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기본 탑재했으며 플러스·마이너스 7단 정밀교정 시스템이 적용된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적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구동력을 제어할 수 있다.

레인, 스포츠, 레이스 외에도 레이스 전용타이어인 슬릭 타이어를 위한 슬릭과 사용자 설정 모드인 유저 등 총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트랙과 일반 도로 등 어떠한 조건에서도 폭넓은 스포츠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색상은 블랙 스톰 메탈릭과 레이싱 레드와 라이트 화이트 조합, 레이싱 레드와 라이트 화이트 조합, 루핀 블루 조합 세 가지로 가격은 2550만원(VAT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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