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AI 챗봇 상담 서비스 ‘건강이지’ 오픈
상태바
국민건강보험공단, AI 챗봇 상담 서비스 ‘건강이지’ 오픈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3.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를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AI 챗봇 ‘건강이지(Easy)’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해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로 공단 대표홈페이지 우측 하단 ‘건강이지’를 클릭하거나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챗봇상담 서비스는 증명서 발급 5종과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 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 제공하며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예를 들어 ‘당월 보험료’를 조회할 경우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되는 방식이다.

건보공단은 ‘건강이지’ 서비스로 고객의 간단한 궁금증을 24시간 상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으로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