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강소기업 도약 꿈꾸는 스타기업 40개사 선정‥33억원 지원
상태바
경기도, 강소기업 도약 꿈꾸는 스타기업 40개사 선정‥33억원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3.16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올해 33억원을 투입해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꿈꾸는 도내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집중지원을 펼치는 ‘2022년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도내 기술혁신과 수출주도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이 큰 업체를 발굴해 기업 수요 맞춤형 지원을 펼침으로써 강소·중견기업으로 육성하고자 경기도가 지난 2011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올해는 40개사 내외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제품혁신, 시장개척, 스마트 혁신 3개 분야 중 기업 수요에 맞게 자율적으로 과제를 선택해 총사업비의 최대 7600만원(70% 이내)까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비 매칭 투자를 통해 참여하는 용인, 성남, 화성, 평택, 시흥, 파주, 김포, 군포, 이천, 안성, 여주, 과천, 연천 등 13개 시군 소재 기업은 기업 1곳당 최대 7600만원, 그 외 시군 소재 기업은 38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올해 파주, 안성, 과천, 연천이 신규로 참여했다.

지원내용 중 제품혁신 분야는 시제품·디자인 개발, 지식재산권·제품규격인증 취득, 기술사업화 등을, 시장개척 분야는 홍보판로 개척, 국내외 전시회 참가 등의 과제를 지원한다.

지난해 신설한 스마트 혁신 분야에서는 스마트 공정개선, 온택트 홍보판로, 비대면 근무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기업 혁신 과제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4월15일 오후 6시까지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대상은 도내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설치·운영 중인 도내 중소기업으로 2020년 또는 2021년 매출액이 50억원 이상(지식서비스 기업은 20억원 이상) 700억원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는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윤리경영(산업재해율), 고용 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유망중소기업 선정기업, 일자리우수기업 인증기업, 여성기업 인증기업 등은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며 공정·노동·환경·납세 등 4개 분야 주요 법률을 위반한 기업은 참여가 불가하다.

노태종 특화기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경제·산업 환경이 변화하는 만큼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 강소기업으로의 육성을 도울 것”이라며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