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성화 고교생 나노기술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특성화 고교생 나노기술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4.04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은 도내 특성화고 3학년 대상 2022년도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 상반기 교육생 30여명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현장 기술인력 지원을 목적으로 한국나노기술원이 보유한 첨단설비·장비, 전문인력을 활용해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약 5개월 동안 나노·반도체 공정 기술 전반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관련 업계 취업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사업은 현재까지 580여명이 넘는 반도체 기술 인력을 배출했으며 90% 이상이 관련 중소·중견기업 등에 취업했다.

올해 5월부터 진행될 이번 상반기 교육에는 반도체 패키징·테스트 업체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와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약정형 과정과 취업 지원형 과정이 동시에 운영된다.

채용약정형 과정 수료자는 전원 해당 기업에 채용될 예정이며 취업 지원형 과정 수료생은 반도체 관련 기업 취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성적우수자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채용약정형 과정은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와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취업 지원형 과정은 제출서류를 전자우편(training@kanc.re.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