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대구시와 유기견 펫보험 지원…1년치 보험료 지원
상태바
DB손해보험, 대구시와 유기견 펫보험 지원…1년치 보험료 지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4.2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은 대구시와 지방 광역시 최초로 유기견 펫보험 지원사업을 올해 4월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대구시 유기동물 펫보험 지원사업은 유기견의 질병·상해·안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기견의 입양률을 높이기 위하여 도입된 신규 정책이다.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제공되는 DB손해보험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피부질환을 포함한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한 입양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대구시 지정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하면서 보험가입을 신청한 입양 가족에게 대구시가 ‘프로미 반려동물보험’ 1년치 보험료를 지원한다. 보험가입신청은 올해 12월31일까지 가능하지만 사업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가입이 불가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대구시 유기견 계약관리 전담 창구를 두고 보험 관련 문의와 보험금 청구 접수 등의 업무를 지원하며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DB손해보험은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반려견 식료품 세트’를 선착순(200개)으로 제공하고 홍보 리플렛을 동물보호센터 등에 배포해 많은 시민들이 유기견 입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계획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200만명이 넘는 시민이 거주하고 있는 대구시와 함께 유기동물 입양정책을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대구시가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DB손해보험은 대구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은 2018년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을 출시한 이래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반려동물정책을 시행하는 등 펫보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펫보험 상품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의 반려동물정책은‘DB손해보험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