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WRC 가상현실 앱 ‘현대VR+’ 출시…보조드라이버 관점 360도 영상 제공
상태바
현대차, WRC 가상현실 앱 ‘현대VR+’ 출시…보조드라이버 관점 360도 영상 제공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1.2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올해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시즌 시작을 앞두고 가상현실을 통해 WRC 경기를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현대VR+’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현대VR+는 VR(가상현실) 앱으로 현대 WRC팀의 드라이버인 다니 소르도(Dani Sordo) 선수의 보조드라이버 관점에서 360도 파노라마 영상을 제공해 실제 랠리카의 조수석에 앉아 경기를 하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용 카드보드나 상업용 VR 헤드셋 기기를 통해 보다 실감나고 스릴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현대차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현대VR+ 앱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이폰5 이상의 기기와 안드로이드 버전 4.1 이상이 적용된 기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차 WRC팀은 지난해 WRC에 진출해 독일 랠리에서 우승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적을 냈다.

오는 22일 모나코 몬테 카를로에서 열리는 2015년 시즌 첫경기를 시작으로 시즌 총 13개 경기의 대장정에 오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