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 25명 모집
상태바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놀이활동가 양성과정 참여자 25명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5.10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놀이활동가 양성과정(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부모·교사·놀이활동 관련 종사자 등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번 1기 모집은 경기남부(수원)지역 중심으로 25명을 모집하며 2기 경기북부지역 25명은 추후 별도 모집한다.

오는 16일까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교육포털(edu.gwff.kr)을 통해 접수한다. 교육 수료 후 바로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경력자와 강의 유경험자는 우선선발하며 경력단절 여성은 우대한다. 서류심사를 거쳐 23일 선발한다.

기본과정은 오는 26일부터 6월9일까지 그림책의 이해, 놀이의 이해·아동 놀권리, 그림책과 함께하는 아동의 이해·아동권리 존중, 유형별 놀이에 따른 활동가의 역할·상호작용, 놀이활동 준비 워크숍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은 6월16일부터 7월14일까지 그림책과 함께하는 놀이(신체놀이, 의사소통·말놀이, 사회정서놀이, 자연탐구놀이, 예술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수료식은 7월29일 열린다.

지난해 놀이활동가 양성과정은 북부(1기)와 남부(2기) 각각 25명씩 총 50명이 참여했으며 39명이 수료했다.

양정선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정책사업실장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진짜 놀이’를 통해 아동을 이해하고 아동 놀권리를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