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냉장, 15~20마력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 출시
상태바
캐리어냉장, 15~20마력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5.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리어냉장은 세계적인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 에너지 절감 효과, 차별화된 성능, 저소음 운전 등 다양한 강점과 독자적인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15~20마력의 냉장×냉동 겸용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고효율 인버터 중대형 냉동기(15~20마력) 출시로 캐리어냉장은 프라임 정속형 스크롤 냉장·냉동(7.5~15마력), 고성능 반밀폐 냉동기(5~40마력) 그리고 중대형 유니트 쿨러(10~50마력)까지 중×대형 냉동기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

신규 출시한 캐리어냉장의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는 동급 정속형 15마력 대비 연간 183만원 절감(99원 Kw/h 일반전력 기준·자사 연구소 시험기준)이 가능하며 고효율 인버터를 적용해 안정적인 온도를 제어하는 국내 중대형 동급 대비 최대 9dB(A) 소음 저감한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콤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실외기 설치 공간이 협소한 장소에 적합하다. 특히 15마력 냉동기는 32%, 20마력은 45% 설치면적 감축으로 설치 공간 활용성 증대뿐만 아니라 제품 중량이 15마력은 49%, 20마력은 55%로 가벼워져 이에 따른 공사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사용자의 편의를 한층 고려했다. 설치에 있어 제어로직 추가와 실내기 컨트롤러 적용으로 쇼케이스 멀티 운전이 최대 10대까지 가능하며 시설물 주변이 복잡한 환경에서도 100m의 장배관 설치가 용이하다.

설치공사시에는 딥 스위치 모드 설정으로 냉동기에 부착된 모든 밸브를 열린상태로 유지해 진공펌프 작업 시 배관의 막힘없이 진공이 가능하며 상태표시창을 통해 진공작업 중 글자표시와 진공작업 시간 누적표시로 진공작업의 편리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캐리어냉장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의 운전 상태와 식품의 온도 유지 상태, 시스템의 고장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전국 어느 곳에 위치해 있어도 수시로 제품 점검, 제어, 데이터 이력 관리 등의 작업을 이용자는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4시간 서비스 대응 및 금융리스, 수주부터 공금 단계까지 1주일 안에 납기가 가능한 단납기체계 구축 등 다양한 프로세스 혁신으로 중대형 냉동기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국내 냉장×냉동업계에서 인버터 기술을 연구하고 제조·서비스까지 하는 기업은 캐리어냉장이 유일하다”며 “이번 15마력~20마력의 냉장×냉동 겸용 중대형 인버터 냉동기를 출시를 통해 2024년까지 중대형 냉동기 시장에서 1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