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앞둔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 2억9237만원
상태바
출시 앞둔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 2억9237만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5.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세레니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세레니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섬세하게 재해석하고 랜드로버 SVO팀의 장인 정신으로 차별화한 비스포크 모델 올 뉴 레인지로버 SV 국내 출시를 앞두고 가격을 공개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세밀하게 개인 맞춤화된 디자인과 더 넓은 선택의 폭 그리고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럭셔리한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랜드로버는 더 높아진 수준의 고객 취향을 위해 큐레이션한 SV 세레니티와 SV 인트레피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럭셔리한 소재,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 모델 최초의 5인승 구성과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에는 신형 4.4리터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신형 V8 엔진은 최고 출력 530마력, 76.5kg·m의 최대 토크와 제로백 4.7초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등 독보적인 주행 기술과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한 최첨단 편의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기존 레인지로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담아 완성됐다. 플로팅 루프, 강한 웨이스트 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은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레인지로버 익스테리어의 핵심 요소다. 여기에 도어의 둥근 모서리와 글라스를 간결하게 이음새 없이 연결하는 플러시 글레이징 기법과 리어 라이트가 차량의 전체 형태와 통합되어 보이도록 하는 히든-언틸-릿 라이팅 등의 첨단 기술로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정점을 선보인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세레니티 인테리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세레니티 인테리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의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끌어올린 5세대 레인지로버에 섬세한 변화를 더했다. 우아하게 조각된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는 SV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다. 하단 애퍼처는 메탈 도금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가 특징이며 하부 테일게이트와 측면 바디 그래픽에도 동일한 마감 방식이 적용된다. 측면 바디 그래픽에는 레이저로 작업한 SV 로고가 새겨졌다.

랜드로버의 SVO 팀의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에는 새롭게 디자인한 세라믹 SV 라운델을 적용했다. 테일게이트에 적용된 화이트 세라믹 SV 라운델은 럭셔리 워치 페이스와 동일한 기법으로 수작업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프론트 그릴 위의 블랙 랜드로버 오벌과 테일게이트 위의 세라믹 SV 라운델은 SV 모델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되며 향후 SVO에서 출시하는 모든 차량에 적용돼 차별화된 정체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는 최고급 소재 전략이다. 매끈한 화이트 세라믹, 광택이 나는 도금 메탈, 최고급 세미-아닐린 가죽 등 SV에서만 볼 수 있는 소재가 사용돼 비교 불가한 정교함과 고급스러움을 선사한다.

모던 럭셔리의 상징으로 채택된 세라믹 소재는 SV 로고뿐만 아니라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볼륨 컨트롤러 등에도 동일하게 사용돼 시원한 감촉과 함께 우아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낸다. 세라믹 소재는 모헤어 카펫과 부드러운 세미-아닐린 가죽과 대비를 이루며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은 레인지로버 최초의 5인승 구성과 새로운 4인승 구성의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을 제공한다. SV 시그니처 스위트는 뒷좌석 독립형 2인승 시트의 최상의 편안함과 1.2m가 넘는 2열 레그룸을 자랑하는 롱 휠베이스 모델 특유의 여유로움을 결합해 SV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앞좌석에서 실내를 따라 뒷좌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우아한 콘솔이 특징이다.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장착됐다. 이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만을 위해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에는 최고 출력 530PS를 발휘하는 4.4리터 신형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그 어느 때보다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춰 편안한 온로드는 물론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선보인다. 최신 V8 엔진은 역동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됐으며 맞춤형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최대 900mm 깊이의 도강이 가능하다.

또한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76.5kg.m의 최대 토크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시그니처 스위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시그니처 스위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제공]

랜드로버만의 독보적인 주행 기술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가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승차감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까지 조향해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인 11m 미만의 터닝 서클을 구현하는 올 휠 스티어링과 업계 최고 수준인 1400Nm의 토크 성능을 제공해 다이내믹 주행 시에는 민첩성을, 오프로드 상황에서는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가 랜드로버 최초로 적용됐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 스프링 볼륨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보장하는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세계적인 수준의 주행 기술이 적용돼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우아한 승차감과 극강의 오프로더 수준의 제어력을 모두 선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모든 탑승객들의 여정을 특별하고 품격있는 경험으로 완성한다. MLA-Flex 차체 아키텍처의 정숙함을 기반으로 그 어느 때보다 고요한 실내 환경에 적용된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mm의 스피커와 더해져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와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했으며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SV 모델에만 제공되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SV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한 하이엔드 헤드폰도 함께 제공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9237만원(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