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과태료도 소셜 로그인으로 간편 인증·확인"
상태바
"차량 과태료도 소셜 로그인으로 간편 인증·확인"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5.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의 개인인증 방법이 개선돼 앞으로는 자동차 관련 미납과태료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31일부터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 접속 시 금융인증서 외에 소셜 미디어를 통한 간편인증을 도입해 네이버·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편리하게 개인인증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는 금융결제원이 제공하는 금융인증서만으로 로그인할 수 있어 인증서를 발급받지 않으면 자신의 단속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특히 서울시는 자신이 원하는 소셜 미디어 또는 금융사를 선택해 간편 인증할 수 있도록 카카오, KB국민은행, 페이코, 통신사PASS, 삼성PASS, 네이버, 신한은행 등 총 7개의 민간 발급 인증서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이나 PC 등으로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 서비스 누리집에 접속해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뒤에 ‘개인소유 차량조회’에서 7개 민간 발급 인증서 중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 조회하면 된다.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는 서울 전역에서 발생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 버스·자전거 등 전용차로 통행위반 과태료 등의 부과·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정기검사․자동차세․의무보험․자동차번호판 영치 등에 대한 과태료 조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용차로, 주·정차 위반 과태료 부과에 대한 의견 진술이나 이의신청 등의 민원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11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달까지 총 269만건을 이용했으며 월평균 15만건에 이르는 시민이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