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자립준비청년 종합통제센터·교육훈련동 견학…직업 특강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자립준비청년 종합통제센터·교육훈련동 견학…직업 특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6.1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16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 20명에게 현장 견학과 직업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지난 5월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회적기업 브라더스키퍼가 주최하는 ‘가치걸음’ 캠페인에 아시아나항공이 K-ESG 얼라이언스 참여사로 참여해 이루어졌다. 가치걸음 캠페인은 만 18세로 아동복지시설에서 사회로 나오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 9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아시아나항공의 종합통제센터와 교육훈련동을 견학한 뒤 캐빈승무원 직무 이해, 항공정비사의 업무 절차, 항공업 관련 필요 역량 등 항공사의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하는 직업 특강을 받는다.

특히 직업특강을 맡은 아시아나항공 교육 기부 봉사단은 2013년 창단된 항공업계 최초 교육기부 전문 봉사단이다. 현직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사, 운항관리사 등 항공 전문지식을 가진 186명의 직원들로 구성돼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봉사 노하우로 출범 이후 총 3367회 30만4696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강연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강연을 하는 캐빈승무원 김진경 사무장은 “미래의 대한민국 항공업계를 짊어질 청년들의 꿈을 함께 키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