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스마트 모니터,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이밍 허브 지원
상태바
삼성 스마트TV·스마트 모니터,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이밍 허브 지원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7.0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게이밍 허브 Neo QLED 8K. [삼성전자 제공]
삼성 게이밍 허브 Neo QLED 8K.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Neo QLED 8K를 비롯한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를 지난달 30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 게이밍 허브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로 게임 앱뿐 아니라 최근 실행한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의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를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마치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앱을 이용하듯 TV와 스마트 모니터의 게이밍 허브를 통해 게임 선호도에 따른 콘텐츠를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저장 공간의 할애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이밍 허브는 기존 스마트 허브 화면에 게임 전용 탭이 추가되는 형태로 제공되며 누구나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기존 콘솔 게임기 사용자는 게이밍 허브를 통해 한층 간편하게 게임 타이틀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콘솔 게임기가 없는 사용자도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 구글 스타디아, 유토믹 등 인기있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내 아마존 루나도 지원할 예정이다.

게이밍 허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국가별로 상이하며 한국에서는 엑스박스와 엔비디아 서비스가 제공된다. 각 파트너사의 구독 서비스 별도 가입이 필요하다.

또 유튜브, 트위치, 스포티파이도 게이밍 허브에 직접 연결 가능해 게임을 하는 동안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2022년형 Neo QLED는 삼성 게이밍 허브와 함께 한층 강화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최대 4K@144Hz의 고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 강화된 블랙 디테일, 영상 내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적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무빙 사운드 Pro+(OTS Pro+) 등의 기능이 있어 몰입감을 높여 준다.

또 화면 찢김(테어링) 현상을 최소화하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TV 최초로 인증받았으며 HDMI 2.1이 4개 포트에 모두 적용돼 있고 게임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진입할 뿐 아니라 손쉽게 게임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UX도 갖췄다.

한편 국내에서는 게이밍 허브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을 비롯해 11번가·쿠팡 등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온갖스토어(온라인에서 만나는 갖고 싶던 영상음향템 스토어)에서 Neo QLED 4K(QNB90 모델 43·50형)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대별 멤버십 포인트 제공과 상품평 작성시 올리브영 1만원권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