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 이용객 지속 증가…도민 누구나 무료 이용 쉼터
상태바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 이용객 지속 증가…도민 누구나 무료 이용 쉼터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7.21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당역 4번 출구 7770번 버스 정류소 뒤편 금강빌딩 3·4층에 위치한 경기버스라운지. [경기도 제공]
사당역 4번 출구 7770번 버스 정류소 뒤편 금강빌딩 3·4층에 위치한 경기버스라운지. [경기도 제공]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가 최근 이용객이 증가하며 도민들의 쉼터로 자리를 잡고 있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버스라운지는 버스를 대기하는 도민들의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지난 2020년 10월 사당역 4번 출구 7770번 버스 정류소 뒤편 금강빌딩 3·4층에 문을 연 시설이다.

사당역은 7770번 등 32개 노선의 경기 버스가 운행 중이며 이용객이 하루 평균 약 2만6000 명에 달하는 출․퇴근 주요 환승 거점이다.

이곳은 그간 대기 승객이나 보행자 등으로 혼잡함에도 의자나 화장실·비가림막 등이 없어 버스를 오래 기다리기에 불편했다는 점이 있었다.

이에 도는 도민들이 더위나 추위 강우·강설, 미세먼지 등의 걱정 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경기버스라운지를 개소하게 된 것이다.

라운지에는 버스도착 현황과 날씨, 미세먼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버스도착정보 모니터는 물론 좌석, 냉·난방, 공기청정기, 수유실,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기, 정수기, 신발 건조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특히 개소 첫해인 2020년에는 월평균 이용객이 860명으로 다소 적었지만 2021년에는 월평균 1594명, 2022년에는 월평균 2119명으로 경기버스라운지를 이용하는 인원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라운지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시행과 더불어, 홍보 활동을 꾸준히 추진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도는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라운지에서는 동절기·폭염 등 방문수요 증가 시 운영시간을 1시간 연장하는 조치를 취하고 우천 시 이용객들에게 우산 대여 서비스를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도 관계자는 “경기버스라운지의 장점이 널리 알려지며 이용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도민의 쉼터로서 더 많은 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각종 홍보와 서비스 개선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