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 비대면 원스톱 중고차 구매 시스템 론칭
상태바
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 비대면 원스톱 중고차 구매 시스템 론칭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8.04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플랫폼 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는 ‘차란차 홈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차란차 홈서비스는 중고차 구매 시 검증된 성능점검장에서 성능점검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1:1 프라이빗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확인 기능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중고차 구매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요소인 성능점검을 도이치 오토모빌 그룹이 운영하는 도이치PnS에서 직접 진행해 성능점검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성능점검 결과는 구매자가 150여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성능점검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전 차량 전문가와 구매자가 1:1 프라이빗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만나 차량의 상세한 부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의 선별부터 검사, 라이브방송, 배송까지 전 과정을 차란차가 직접 진행해 신뢰도를 확보했다. 여기에 전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복합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의 중고차 매물 중에서 홈서비스 차량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중고차 단지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해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도 자동차 전문기업이 검증한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는 기존 중고차 플랫폼이 단순 온라인 구매와 배송 서비스만 지원하는 것과 차별화한 지점이다.

차량 배송 후 4일간 직접 차량을 운행해본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책임 환불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란차 박창우 대표는 “차란차 홈서비스는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어려워하는 성능점검을 전문 기업이 검증하고 업계 최초로 고화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집에서 직접 차량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직접 방문이 부담스럽거나 중고차 구매를 어려워하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실제로 방문해 차를 구매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란차 홈서비스는 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서비스 이용료 무료, 보증연장 상품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란차는 BMW, MINI, 포르쉐 등 멀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종합 자동차서비스 기업 도이치 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로 중고차와 모빌리티 플랫폼 등을 운영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