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온라인 쇼핑몰 ‘케이파츠’ 운영
상태바
경기도주식회사,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온라인 쇼핑몰 ‘케이파츠’ 운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8.1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대체부품 K-PARTS 로고와 예시 부착 이미지. [경기도주식회사 제공]
인증대체부품 K-PARTS 로고와 예시 부착 이미지. [경기도주식회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중소 자동차 부품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의 부품선택권 확대를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판매 온라인 쇼핑몰 ‘케이파츠(K-PARTS)’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중소 부품업체가 생산하는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은 품질·안전성이 완성차 기업의 주문생산(OEM) 부품과 동일한 수준이라고 국토교통부 지정 기관에서 인증받은 부품이다.

특히 완성차 기업의 주문생산(OEM) 부품과 동일한 품질과 안정성을 갖추고도 OEM 부품 대비 35~40%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케이파츠는 도민의 부품 수리 비용 절감과 부품시장 내 공정한 경쟁 등을 위해 개발된 경기도의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공동브랜드다.

국내 수리 업계는 순정부품 위주의 공급체계가 확고해 인증대체부품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힘든 구조다. 이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인증대체부품의 판로개척·홍보를 위해 케이파츠를 열게 됐다.

케이파츠는 경기도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주문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의 가격과 성능 등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브레이크 패드부터 필터, 범퍼, 보닛, 디스크, 엔진오일 등 다양한 종류의 우수한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을 만나볼 수 있다.

케이파츠 쇼핑몰은 주소창에 ‘케이파츠.com’ 또는 ‘kgckparts.co.kr’을 입력하면 접속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번 쇼핑몰 서비스 개시와 함께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케이파츠 플랫폼 신규 가입자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첫 구매 시 고급 카 티슈를 증정할 방침이다.

또한 수리업체에 브로셔를 일괄 배포해 인증대체부품의 종류와 성능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자동차 관련 유명 유튜버를 섭외해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으로만 직접 차량을 수리하고 수리된 차량을 주행해보는 내용의 ‘웹예능’을 제작해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