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년만에 반포한강공원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상태바
서울시, 3년만에 반포한강공원 한강달빛야시장 개장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8.2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300만명 이상의 시민과 관광객이 찾았던 서울 야간명소의 대명사 한강 야시장이 3년 만에 돌아온다.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10월 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반포 한강공원에서 ‘한강달빛야시장’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강 등지에서 열리던 야시장은 서울을 대표하는 야간 축제이자 ‘시민이 뽑은 10대 뉴스’ 등으로 뽑힐 만큼 인기있는 행사였지만 코로나19로 약 3년간 제대로 열리지 못해 시민들의 아쉬움을 낳았다.

다시 돌아온 한강달빛야시장은 오는 26일부터 10월29일까지 추석 연휴(9월9~10일)와 우천 등을 제외하고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10시 총 10회 열린다.

올해는 야시장이 열리는 장소인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의 이름을 따서 ‘한강달빛야시장’이라고 이름 붙였다.

이번 야시장의 콘셉트는 서울을 대표하는 한강과 한강을 향해 떨어지는 반포대교 달빛 무지개 분수 등 멋진 서울야경과 어우러진 감성적 공간에서의 휴식이다. 시민들이 한강에 펼쳐진 품격있는 야시장에서 여유로운 여름밤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사회적거리두기로 축제·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자본 청년창업 상징 푸드트럭 운영자를 위한 판로도 제공해 재기를 돕고 침체된 야간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서울시는 비건·리사이클링 등 가치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들에게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상품제작자와 예술가들은 타깃별 소비자를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한강달빛야시장에는 40여대의 푸드트럭과 60여개 판매부스가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먼저 푸드트럭 구역에서는 야시장 인기 메뉴인 스테이크, 불초밥, 츄러스 등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푸드트럭에서 사용하는 모든 용기와 봉투는 친환경 생분해 소재를 사용하며 다회용 용기를 지참하는 소비자에 대한 할인프로모션 등을 통해 ESG활동에도 동참한다.

판매 부스에서는 예술가들이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액세서리, 반려견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특화된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야시장 인근에 위치한 낭만 넘치는 수변공간에서는 버스킹 등 다양한 거리공연도 진행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휴식과 특별한 추억을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