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전 미리 성묘하세요”…14개 서울시립장사시설 정상 운영
상태바
“추석 연휴 전 미리 성묘하세요”…14개 서울시립장사시설 정상 운영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8.2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은 이번 추석 연휴기간 서울시립승화원을 비롯해 용미리·벽제시립묘지 등 14개 시립장사시설을 정상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올 추석부터 모든 시설을 정상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교통 혼잡 등을 고려해 분산 성묘를 적극 권장한다.

추석 연휴 전주 주말(9월3~4일)과 연휴에는 성묘객이 몰릴 것에 대비해 장재장입구 삼거리, 연대앞 교차로, 용미1리 교차로 등 상습 정체구간에 교통통제 인력을 배치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중에는 성묘와 교통 안내를 위해 공단 직원 320명이 특별 근무에 나서고 교통경찰도 160명이 지원 투입된다.

한편 공단은 온라인으로도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등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사이버 추모의 집’ 서비스도 상시 운영 중이다.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에서 고인을 검색해 사진을 올리고 헌화하거나 차례상 음식을 차린 후 추모도 가능하다. 또한 회원가입 후 ‘공개’ 설정을 하면 친지 등 지인도 함께 고인 추모를 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추석 연휴기간에는 장사시설이 상당히 붐빌 것으로 예상되니만큼 그때를 피해 성묘하시는 것을 부탁드린다”면서 “공단은 방역과 성묘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