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 부문 본상 수상
상태바
한국타이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개 부문 본상 수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2.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는 독일 ‘201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노블2’, ‘벤투스 V2 컨셉2’, 사계절용 트럭버스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31’ 등 총 3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더불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실용성·안전성·내구성·용도·기능의 시각화·환경과의 조화 등 10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벤투스 S1 노블2와 벤투스 V2 컨셉2는 기하학적인 트레드 형상을 통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중대형 고급 세단을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노블2는 세련되고 섬세한 비대칭의 역동적 디자인에 맞춘 트레드 디자인으로 탁월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합리적인 사용자를 위한 벤투스 V2 컨셉2는 다이나믹 하면서 테크니컬하게 다듬어진 외형과 더불어 스포츠 드라이빙에 탁월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

사계절용 트럭버스 타이어로 수상을 하게 된 스마트플렉스 AH31은 마일리지 향상·그립 성능이 개선되도록 디자인돼 다양한 운행조건을 이용하는 소비자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14년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미국 IDEA, 일본 굿 디자인까지 세계 4대 디자인 상을 전부 석권하며 기술력과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