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긴급장학금’ 지원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소상공인 대학생 자녀 ‘긴급장학금’ 지원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9.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장학재단은 경기침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 가정의 대학생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총 200명에게 1인당 100만원씩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서울 소재 대학교 학부생 또는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비서울 소재 대학교 학부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의 다른 장학금과는 달리 2022년 2학기 휴학생, 초과학기생, 수료생(정규학기 종료 후 미졸업자)도 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수급자·법정차상위계층 또는 2022년도 학자금 지원구간 4구간 이하에 해당돼야 한다. 또한 전체학기 성적 백분위 70점 이상, 직전 정규학기 12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으로 2021년 소득금액증명 금액이 3500만원 이하인 소상공인 가정이어야 한다.

대상이 되는 소상공인은 사업자 개업일이 2020년도 이전 개업해 운영을 지속한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공고일 이후 휴·폐업 상태로 사업을 운영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하다. 유흥·향락 업종, 사행성 업종, 변호사·회계사 등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제외업종은 신청할 수 없다.

서울희망 디딤돌 장학금은 재단의 등록금과 학업장려 장학금 또는 재단 외부 장학금과 중복수혜가 가능하다. 단 동일한 긴급학자금성 장학금(SOS장학금 등)과는 중복수혜가 불가능하며 동일 소상공인 가정 내 1인만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 10시부터 22일 17시까지이며 서울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