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비통 가방 29.2% 할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급증
상태바
루이비통 가방 29.2% 할인?…명품 구매대행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급증
  • 이성태 기자
  • 승인 2022.09.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크로 서비스 중단 및 결제대행사 민원 관련 안내. [자료=한국소비자원]
에스크로 서비스 중단 및 결제대행사 민원 관련 안내. [자료=한국소비자원]

최근 명품브랜드의 가방·지갑·의류 등을 할인 가격 판매하는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https://sacrastrada.com)와 관련한 소비자불만이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가 발령됐다.

7일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에 따르면 최근 4개월간(5월1일~8월31일)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사크라스트라다 관련 상담은 총 218건으로 8월 접수된 상담만 214건에 이른다.

같은 기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건은 11건이지만 건당 구매 금액이 수백만원대인 경우도 있고 업체와의 연락도 원활하지 않아 피해규모가 심각해질 우려가 있다.

해당 업체는 명품 가방·의류를 취급하는 인터넷 쇼핑몰로 수백만원 대의 명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광고로 소비자를 유인해 상품을 구매하도록 한 후 배송 지연 등의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시중가 293만원인 루이비통 가방을 29.2% 할인해 판매한다고 광고하며 구매를 유도했지만 실제 배송으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최근에는 쇼핑몰명(상호)을 ‘카라프’로 변경해 동일한 피해가 계속 나타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주요 피해유형은 배송지연·환불 지연이며 현재 카드결제와 계좌이체 시 이용가능한 에스크로 서비스(구매안전 서비스)는 결제대행사에 의해 중단된 것으로 확인된다. 무통장입금만 가능하고 입금계좌번호·예금주도 변경된 상황으로 피해가 더욱 커질 수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은 명품을 시중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쇼핑몰 이용에 주의하고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는 현금 거래보다는 가급적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특히 현금결제만 가능한 경우에는 거래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