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가격 공개…1억5067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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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가격 공개…1억5067만원부터
  • 심양우 기자
  • 승인 2022.09.19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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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랜드로버의 모던한 디자인과 역대 최고 수준의 감각적인 역동성과 기능성을 갖춘 럭셔리 스포츠 SUV로 진화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2005년 출시 이후 3세대로 완전 변경을 마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모던 럭셔리 철학이 반영된 우아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이 결합된 랜드로버의 대표 럭셔리 스포츠 SUV다. 새로운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며 브랜드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최신 스토머 핸들링 팩을 적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타협하지 않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디젤 엔진을 통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제공한다.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리이매진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BEV)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3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D300 다이내믹 HSE와 P360 다이내믹 HSE가 1억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원(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담대한 진화를 거쳐 한층 역동적이고 당당한 느낌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했다. 기교없이 깔끔한 표면과 짧은 오버행은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하며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 스텔스 디자인의 프런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전후면에 가파르게 깎아내리는 듯한 윈드스크린 등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 요소들이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압도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갖췄으며 길게 이어지는 리어 라이트는 브랜드 최초로 표면 LED 기술이 적용돼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균일한 빛을 제공한다. 더불어 미니멀리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플러시 글레이징 등의 마감 기법은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일 뿐 아니라 기존 모델 대비 15% 개선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뤄 정교하면서도 역동적인 분위기를 유지한다.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마치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유연한 MLA-Fle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기존 모델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과 20mm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2열 시트는 1열 대비 11mm 높게 설계돼 탑승객 모두에게 높은 개방감과 탁월한 시야를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디젤 엔진을 통해 강력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겸비했다.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더해진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MHEV 시스템의 전기 슈퍼차저를 통해 터보 래그를 줄이고 향상된 엔진 반응성을 자랑한다.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D300 모델에는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MHEV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적용됐다.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6.6초다.

새롭게 선보이는 드라이빙 테크놀로지를 통해 한계에 도전하는 럭셔리 스포츠 SUV의 면모를 입증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랜드로버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이 도입된 다이내믹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됐다. 이 시스템은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통해 서스펜션 이중 구조 챔버 내의 압력을 변화시켜 서스펜션 강도의 변화폭을 높이고 코너링 안정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다이내믹 에어서스펜션과 함께 작동하는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는 최신 전자식 롤 컨트롤 시스템(eARC)을 기반으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놀라운 차체 제어력·코너링 안정성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90%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적용된 햅틱 피드백을 통해 운전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피비 프로는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내장했으며 운전자는 고화질 그래픽의 13.7인치 세미 플로팅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를 통해 최적 경로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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