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맞춤형 냉방 솔루션 제공
상태바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출시…맞춤형 냉방 솔루션 제공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설치 공간에 따라 맞춤형 냉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2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주거 공간과 필요에 맞춰 에어컨 타입과 개수·냉방 용량까지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이다.

시스템에어컨에 적용된 실외기를 사용하면 실외기 1대로 천장형뿐만 아니라 스탠드형·벽걸이형까지 최소 2대에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시스템에어컨과 스탠드형·벽걸이형의 실외기를 각각 설치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또한 이사 등으로 설치 공간 규모가 바뀌거나 가족 수가 늘어나도 실외기 1대로 에어컨을 유연하게 추가·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전자는 냉방 용량 13.0~58.5㎡까지 총 7가지 용량의 천장형과 56.9~81.8㎡까지 4가지 용량의 스탠드형, 18.7㎡ 용량의 벽걸이형 제품을 선보인다. 출시 가격은 조합에 따라 491만~1049만원(설치비 미포함)이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천장형 신제품은 0.5℃ 단위의 미세 온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넓은 무풍 패널의 마이크로홀에서 부드러운 냉기가 나오는 무풍 모드를 사용하면 쾌적한 냉방을 즐길 수 있다.

위생관리가 어려웠던 천장형 에어컨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가정용 무풍에어컨에 적용됐던 이지케어 5단계와 AI(인공지능) 기반의 맞춤 기능인 AI 청정, 비스포크 AI 맞춤쾌적도 추가했다.

이지케어 5단계는 냉방 종료 후 자동으로 내부 습기를 건조하는 자동 건조, 열교환기 내부까지 청결하게 세척하고 제균하는 워시클린, 버튼으로 손쉽게 전면 그릴 분리가 가능한 이지오픈패널, 냉매량부터 실내외기 모터와 센서까지 기기 스스로 상태를 점검하는 AI진단, 안심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로 구성된다.

AI 청정 기능은 스마트싱스 에어 케어로 실내외 공기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외부 공기질을 분석해 공기 청정이 필요할 때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사계절 내내 맞춤 청정이 가능하다.

또한 비스포크 AI 맞춤쾌적 기능은 온·습도와 공기질 등 실내외 환경 정보를 감지해 공간에 맞춰 냉방·청정·제습 모드를 알아서 작동시켜 주고 웰컴&어웨이 케어 기능으로 집 안에 도착하기 전 냉방·청정 모드를 미리 작동시키거나 외부에서도 미처 끄지 않고 나온 가전이 있는지 확인해줘 편리하다.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전 모델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이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사용자 맞춤형 기능이 강화된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무풍 생태계가 한 단계 더 확장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요구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기술과 제품 개발을 통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비스포크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