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비대면 보증 서비스 ‘모바일HUG’ 앱 정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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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G, 비대면 보증 서비스 ‘모바일HUG’ 앱 정식 출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22.09.27 1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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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HUG’ 구동화면.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모바일 HUG’ 구동화면.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더욱 편리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과 임대보증금보증 가입 채널인 ‘모바일 HUG’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세금보증과 임대보증금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해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대표 보증상품으로 전세금 보증은 임차인이, 임대보증금보증은 임대인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HUG 앱을 통해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금보증과 임대보증금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등본 등 9개 주요 서류를 자동으로 수집해주기 때문에 따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전세계약서 등 제출 필수서류들은 사진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어 보증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앱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서민 임차인들의 보증금 보호를 위한 안전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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