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전까지 서해안·내륙 짙은 안개…인천·충남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날씨] 오전까지 서해안·내륙 짙은 안개…인천·충남 미세먼지 ‘나쁨’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09.2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29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낮까지 대체로 흐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아침까지 제주도에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1mm 미만의 강수량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다.

특히 서해안에 있는 서해대교와 영종대교·인천대교 등 교량과 강이나 호수·골짜기 주변의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다.

또한 짙은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어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밤부터 30일 오전 사이에도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2~19도, 낮 최고기온은 24~28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당분간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10도 내외로 쌀쌀하겠다.

특히 낮과 밤의 기온차가 강원내륙과 경상권내륙에서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로 오염 물질이 축적되면서 인천은 ‘나쁨’,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권역에서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내일도 서해상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