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ES 2022서 스마트싱스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삼성전자, KES 2022서 스마트싱스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 선보여
  • 조선희 기자
  • 승인 2022.10.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전 2022의 삼성전자 부스 전경. [삼성전자 제공]
한국전자전 2022의 삼성전자 부스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2(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스마트싱스를 통한 맞춤형 라이프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약 890㎡(약 270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지난 6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꾸몄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외부기기까지 연결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현재까지 32편이 공개돼 스마트싱스로 즐기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의 슬로건인 ‘Do the SmartThings!’에 맞춰 자신만의 스마트싱스 활용법을 찾아볼 수 있도록 일상력 레벨업, 슬기로운 취미생활, 사랑해 지구, 나만의 키친토랑, 가족 평화룸 등 5가지 주제로 체험존을 마련했다.

일상력 레벨업존에서는 스마트싱스 펫케어 모드를 통해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Air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로 반려동물의 털이나 냄새 등을 없애는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해준다.

또 스마트 전동 커튼을 닫고 스마트 전구를 은은하게 켜주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과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바꿔주는 수면 모드로 쉽고 빠르게 숙면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슬기로운 취미생활존에서는 각종 모바일과 IT 기기 체험이 가능하다. 사운드바 알림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고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로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방송 모드를 작동해 실내 조도를 최적화하고 갤럭시 북2 프로와 S펜을 사용해 1인 방송을 하는 과정도 경험할 수 있다.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사랑해 지구존에서는 외출 중에도 원격으로 집안의 가전제품들을 절전모드로 전환해 에너지 절약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상을 보여준다.

나만의 키친토랑에서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층 진화된 일상을 제시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 기능으로 식품 보관 현황을 확인한 뒤 필요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소믈리에 앳 홈 기능으로 비스포크 와인냉장고의 와인을 관리하고 페어링 가능한 요리를 추천받은 후 비스포크 큐커로 밀키트 레시피를 전송해 간편하게 음식을 완성하는 과정도 보여준다.

수험생 자녀가 있는 집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구성된 가족 평화룸존도 마련했다. 귀가한 고3 자녀를 위해 비스포크 큐브™ Air를 무풍 모드로 전환하고 스마트 전구와 스마트 LED 스탠드를 자동으로 조절해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완성해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처음 접하는 관람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제 연결되는 제품의 등록부터 모드·루틴 설정까지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전시장 내에서 스마트 버튼을 찾아 각각의 모드를 전환하는 미션 수행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전시장 중앙에는 삼성전자의 친환경과 지속가능경영의 노력을 보여주는 ‘고잉 투모로우(Going Tomorrow)존’을 조성했다. 존 중심에는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90% 감축하고 스테이플러를 사용하지 않은 에코패키지로 만든 높이 3.6m의 에코패키지 트리 조형물을 설치했다.

또한 친환경 리모컨, 폐어망 재활용 부품, 재생 플라스틱, 에너지 절감 기술 등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영상을 통해 보여준다.

이 밖에 자신의 스마트폰을 직접 꾸밀 수 있는 내맘대로 폰꾸존과 갤럭시 Z 시리즈 폴더블폰의 플렉스 모드를 통해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플립 사진관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