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토탈 홈 솔루션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
상태바
LG전자, 올레드 TV·토탈 홈 솔루션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2.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이호 부사장(오른쪽)이 현지 거래선에게 LG 올레드 TV 등 주요 전략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올레드 TV’와 ‘토탈 홈 솔루션’으로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LG전자는 4~5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아시아 지역 15개국의 주요 거래선·기자 등 400여명을 초청해 지역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 ‘LG이노페스트 2015’를 개최하고 아시아지역 신제품과 사업전략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아시아 지역(중국 제외)에서 7개 판매법인·4개 생산법인 등을 운영하며 현지 최적화한 혁신제품 출시·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 행사에서 77형·65형·55형 등 다양한 크기에 가변형·곡면·평면 등 다양한 형태를 적용한 울트라 올레드 TV를 전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LG 올레드 TV의 무한대 명암비·빠른 응답속도·넓은 시야각·아트 슬림 디자인 등을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색재현율과 명암비를 높여 화질을 한층 강화한 울트라HD TV를 3월부터 출시해 아시아 프리미엄 TV시장 입지를 확고히 한다. 크기도 105형에서 40형까지 다양하다.

아시아 지역에 출시하는 2015년형 스마트 TV모델에는 더욱 풍성해진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 ‘웹OS 2.0’을 탑재해 차별화된 UX 리더십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시장의 인터넷 이용 환경·접속 빈도 등을 반영해 스마트 기능이 없는 보급형 TV에 게임을 탑재한 게이밍 TV도 지역 특화 제품으로 소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오른쪽 문에만 있던 매직스페이스를 왼쪽 문에도 적용한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정수기와 냉장고를 결합한 ‘정수기 냉장고’를 내세워 아시아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세계최초로 대용량 드럼세탁기 아래 별도 세탁이 가능한 소형 세탁기를 결합한 ‘트롬 플러스’, 정장 바지 칼주름 관리 기능 등 성능을 강화하고도 부피를 30% 줄인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풀라인업, 뎅기열과 말라리아를 유발하는 모기를 퇴치하는 에어컨 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이호 부사장은 “아시아 소비자들의 생활상에 적합한 고효율 신개념 제품과 소비자 교감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